여행후기

몰디브 더레지던스 1 - 방배정 및 룸컨디션
이름 최해원 이메일 haewon12@gmail.com
안녕하세요!

저희는 10/1~10/7 싱가폴2박 몰디브4박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9/30 밤 비행기로 출발하여 싱가폴 2박 자유여행 후 10/3 오전 10시20분 비행기로 말레로 넘어갔구요,

더레지던스는 국내선 지역이기에 쿠두공항까지 한번 더 비행기를 타고 갔습니다.

<몰디브 이동>

전체 여정을 요약하면,

인천 → 싱가폴 약 6시간 / 싱가폴 → 말레 약 4시간 30분 / 말레 국내선 공항 대기 약 2시간(라운지 무료 와이파이, 식사 이용) /

말레 → 쿠두 약 1시간 20분 (중간 경유하여 20분 휴식 포함) / 쿠두공항 → 보트탑승장 버스 약 5분 / 보트탑승장 → 리조트 보트 약 10분

아주 복잡하고 험난한 여정같지만 저에게는 미주나 유럽 가는 비행기처럼 쭉 12시간 이상 탑승하는 것보다 나았구요,

무엇보다 저렇게해서 갈 만한 가치가 있었답니다! 다시 가라고 한다면 저는 가려구요 ㅎㅎ

└ 말레공항 도착 모습입니다.

└ 국내선 비행기에 다시 탑승합니다.

└ 국내선 내부 모습입니다.

└ 더레지던스를 선택한 이유가 수중환경과 하나는 국내선 탑승하여 몰디브 섬 장관을 내려다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 쿠두공항에 도착합니다.

└공항도 비행기도 작아서 그런지 짐을 직접 싣고 나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쿠두공항에서 짐을 찾는 모습입니다.

└ 짐을 찾고 나오면 리조트 직원이 맞이해주며, 차를 타고 보트탑승장으로 이동하여 보트에 탑승하면 이렇게 웰컴드링크를 줍니다.

수박주스이구요, 무엇보다 몰디브에서 수박과 수박주스는 정말 달고 맛있었습니다.

저희가 수박주스를 야금야금 마시고 있을 때 리조트 직원들은 보트에 저희 짐들을 싣더군요.

└리조트에 도착하면 리조트 직원들이 이렇게 마중나와 있습니다.

└버기를 타고 리셉션으로 이동합니다.

<방 배정>

두둥!

리셉션에 도착하면 먼저 웰컴드링크로 (또) 수박주스를 줍니다. 또마셔도 맛있습니다.

그러나 이때는 수박주스의 맛을 잘 못느낍니다.

방배정 때문에 심장이 콩닥거려서요...

도착순으로 방배정을 한다기에 먼저 리셉션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방을 주나 했는데 이미 방은 배정되어 있더라구요.

*한국인 직원 관련

저희 도착하였을때에는 한국인 직원분은 계시지 않았습니다.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 한국인 직원분이 계시다는 얘기를 들었지만 안계셔서 일하시는 중인가 했는데

나중에 리조트 떠나는 날 보니 예전 직원분은 안계시고 새로운 한국인 직원분이 오셨더라구요

저희 나오는날 도착한 지 3일 되셨다고 했습니다.

도와드린게 없어 죄송하다고 하시더라구요 joj 진작 알았으면 얘기도 좀 더 하고 올껄 그랬습니다.

싸가져간 컵라면 남은거 드리고 왔는데 뭔가 더 챙겨드리고 오고 싶었습니다.

혹시 더레지던스 가시는 분 계시다면 한국인 직원분 많이 찾아주시면 친절하게 도와드릴 것 같아요

(반가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 배. 정.

하필 저희가 가는 일자가 중국 국경절 휴일이랑 겹쳤습니다. 게다가 저희는 싱가폴에서 2박을 하고 갔기 때문에 어찌보면 더 늦게 도착한 것이지요.

하지만 정말 생각하지도 못했습니다.

과장님께도 리조트 방 배정 300번대로 부탁해달라고 말씀드렸고, 저도 따로 리조트에 메일을 보냈습니다만,

도착 전에 뭔가를 할 수 없다는 것도 알았지만 100번대는 절대 아닐꺼라 생각했습니다.

당연히 300번대 어딘가겠지, 300번대만 되면 선라이즈도 좋다 (사실 선셋을 바랐습니다)라며 갔는데...

이게 ... 왠 말인가..

100번대입니다!!!!!!!! 이럴수가... 그 순간의 충격과 당황은...

왜 당연히 100번대는 아닐꺼라 생각했을까요...

신랑이 옆테이블에 함께 도착한 한국커플 대화를 듣더니 저 커플도 100번대인것 같다며, 오늘 도착한 커플은 전부 100번대인 것 같다고 했습니다.

리조트 직원을 붙잡고 왜 100번대인지, 메일도 보냈는데, 4박 중 중간에 사람이 빠지면 2박이라도 아니 1박이라도 300번대 방으로 옮겨줄수 없냐고 사정했습니다.

하지만 리조트 직원의 말은 안타깝지만 며칠전부터 300번대 방이 풀이라 어쩔수 없다며, 저희처럼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 중간에 옮길 수 있을지도 확실하지 않다고 하였습니다.

신혼여행 때 방 배정 때문에 기분이 안좋았던 경험을 했던 터라..

이번 여행에서는 방 배정때문에 기분이 상하지 말자고, 그냥 좋게 생각하자고 하여 그때부터 되뇌이었습니다.

그래.. 스노쿨링은 우리가 300번대 방 앞으로 가서 하면되고, 선셋뷰는 비치바가 제일 좋다고 했으니 비치바에서 살지 뭐

몰디브인데 어딘들 안좋겠어 리조트 전체가 우리꺼라 생각하자.. 며 신랑과 서로 다독였습니다.

다 지나고 나서 보니 사실 스노쿨링하려면 다이브센터로 가야한다는 것 외에는 전. 혀. 불편하지도 않았고

오히려 다이닝룸과 비치바가 가까이 있어서 훨씬 좋았습니다.

하나 아쉬운 점은 100번대 방 앞 바다에서는 스노쿨링을 할 게 없다는 것 뿐.

리조트를 돌아보니 300번대 방에 배정받았다면 다이닝룸과 비치바가 좀 멀어 매번 버기를 이용하느라 버기 기다리는 시간도 꽤 들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는 버기 딱 한번 이용하고 전부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다녔습니다.

혹시 더레지던스 가시는 분 중 100번대 배정받으셨더라도 실망하시지 마시고 즐기다 오세요!

<룸컨디션>

이미 출발 전에 수도 없이 보고 갔음에도 직접 보니 또 다른 느낌이더라구요

룸은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군더더기도 없고 녹슬었다거나 낡은 것도 없고 가구들 모두 깨끗했구요,

무엇보다 욕실이 넓어서 좋았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개인풀장에서 놀고 욕실로 들어갈때 방을 거쳐가야 했지만 크게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또한, 모기와 바퀴벌레 한마리도 못봤구요, 평소에 개미도 눈에 보이지 않았지만 커피를 마시고 잔을 그대로 두었더니 개미가 꼬이긴 했습니다. 커피 마시고 바로 물에 헹궈두시면 크게 문제 없습니다.

또한 아침에 커피마시면 오전에 나가서 스노쿨링할 때 룸클리닝 해주셔서 항상 깨끗하고 편하게 이용하였습니다.

그럼 룸 사진 첨부합니다.

김진혁    |    2023-03-06 10:19:51 삭제

고객님 안녕하세요~

이츠마이트래블 담당자 김과장 입니다^^

먼저 두 분의 아름다운 후기 감사 드립니다~ㅎㅎㅎ

여러모로 잘 즐기고 잘 다녀 오신 것 같네요~ 유선으로도 통화했지만

다음에 몰디브 방문 하실때는 항공을 조금 서둘러서 하시는게 유리 하실 것 같습니다^^

언제나 두 분 행복 하시구요~

감사합니다^^

It's My Pleasue~!

It's My 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