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리티파루 리조트2
이름 셔니 이메일 hotksy0211@nate.com




수중환경을 가장 중요시 했던 리조트라서 수중환경에 대해 써봅니다.

올인클루시브라 할지라도

스노클링 장비나 오리발(1일 6달러-1일은 빌린 다음날 12시 반까지 유효), 구명조끼(1일에 5달러) 모두 유료입니다.

**방에 있는 구명 조끼는 정말 위급할때 쓰는 거라 스노클링 할때 뒤집어 집니다..다이빙센터에서 꼭 빌려서 사용하세요^^



돈 아깝다 생각하지 마시고 다이빙 센터에서 오리발이라도 꼭!!!빌려서 스노클링하시면 훨씬 더 오랫동안 즐기실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말고 리조트에서 준 종이 입니다. 홈페이지에 나온 것과 달리 스노클링 금지 구역이 보입니다.

맨 위에 있는 금지 구역은 경비행기와 스피트 보트 지나가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선착장 주변으로만 안가면 됩니다.

워터빌라 끝쪽도 금지 입니다. 파도가 강하고 인도양으로 탐험을 떠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래쪽도 역시 선착장이 있으며 외부에서 오는 배가 머무는 곳입니다.

지도에는 표시되지 않았지만 워터빌라 반대쪽 23번이라서 써진 곳도 인도양으로 여행가는 곳입니다.





**스노클링하기 좋은 곳은 20번 수영장에서 출발해서 아래 사진의 디야바루 레스토랑 바깥으로 쭉 나가시면 됩니다. 노란색 선 3-2-1 순으로 가시면 흰동가리"니모"를 볼 수 있습니다!!3번과 2번 사이 리프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프로로 사진을 찍어서 여기에는 못 올렸네요) 1번 노란선까지 가지 마시고 그전에 육지로 돌아오시면 됩니다. 시야가 탁해지기 때문입니다.



 



**스노클링 두번째 방향 알려드립니다.

저는 8월에 갔기 때문이 남서풍이 부는 시기 입니다.  앞서 말한 스노클링 방향은 바람이 불면 파도가 출렁거릴 수 있는데

두번째 방향은 잔잔합니다. 1번에서 나와 8번까지 해변가를 산책하다가 다시 8번에서 들어가 6번까지 스노클링 하시면 됩니다.

리프까지 가는 동안 시야가 첫번째 방향보다 좋습니다. 다만 만조가 아닐 때는 접근하기 난이도가 있습니다.

지도에서 7번 노란색 선 부근에 말미잘을 볼 수 있고 니모처럼 붉은 줄무늬가 아닌 검은 줄무늬를 가진 물고기를 볼 수 있습니다.







매일 메인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면서 혹시 돌고래를 볼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했는데,,

마지막 날 나가는 스피드 보트를 기다리는데 드디어!!!돌고래 2마리를 봤습니다. 사진에는 1마리로 나왔네요.







리티파루는

리프까지 가는 거리도 짧고, 리프가 경사가 완만해서 수중환경이 정말 최고 입니다.



 
작성자
비밀번호